본문 바로가기

오늘 가보고 싶은 장소

한여름 지리산 둘레길 4코스 (금계-동강) 정복!

안녕하세요! 

지난 6월에 지리산 둘레길을 다녀왔어요.🤸‍♀️

 

 

✔️코스 지리산 둘레길 4코스 (금계-동강)

✔️ 총 거리 10.6km 

✔️ 소요시간 약 8시간

✔️ 숙박 산촌민박  

 

 

부산에서 향남까지 버스로 갔어요.

버스 출발은 오전9시,

소요시간은 2시간이어서 아침 11시에 향남에 도착했어요. 

 

 

저는 동강에서 금계 방향으로 갔어요.

첫 날이어서 조금 무리해서 걸었어요.. (근데 이게 나중에 큰 문제가 되었죠ㅜ)

 

 

향남에서 내려서 점심으로 국밥을 든든하게 먹고! 

택시타고 출발지점인 동강 마을회관으로 갔어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이 출발지점이에요! 

 

 

이게 교과서에서 배웠던 계단식 논인가요? ㅎㅎㅎ

사람도 별로 없었고 자연속에 저랑 친구만 있던 기분이라 자유를 맘껏 즐겼어요! 🍄

 

 

산넘고 물을 넘어 중간지점인 송전마을에 도착했어요! 🐞

 

 

귀여운 고양이 친구도 만났어요! 

 

아주 멋있었던 벽송사!

여기는 부모님 모시고 또 가고 싶은 곳이었어요 정말! 

 

 

아주 멋잇엇던 다리에요!

저기는 금계마을이에요 

 

 


드디어 도착한 산촌민박!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 귀여운 고양이들이에요

여기는 고양이 말고도 귀여운 강아지들도 있어서 

힐링하실분들은 꼭 가세요! 

 

여기 운영하는 주인분들도 엄청 친절하고 따뜻했어요! 

 

 

 

작은 방에 묵었었는데, 아늑하고 좋았어요 에어컨은 없었어요!

밤엔 산이라 그런지 엄청 시원하더라구요! 에어컨이 필요없었어요 

 

⭐중요한건 밤에 별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

별보러만 묵어도 아깝지 않을 것 같았어요

여기도 또 부모님 모시고 가고싶네요! 

 

 

다음날 아침에

건강한 조식을 먹고 고양이들이랑 또 힐링했어요 

진짜 고양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려요! 

산촌민박!

 

 

지리산 둘레길 4코스 (동강>금계) 

산촌민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