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가보고 싶은 장소

뚜벅이도 갈 수 있는 제주 시내 볼거리 한라수목원과 광이오름

안녕하세요?

전국을 떠도는 떠도리 J입니다 😀 

반가워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제주시내에서 가볼만한 장소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한라수목원이고 그 안에 광이오름도 있으니 한번에 두개의 볼거리를 볼수 있답니다! 평일 오후 시간대에 갔는데 사람도 그렇게 많지않고 조용히 산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소요시간은 1-2시간 정도입니다. 

 

저는 차가 없어서 걸어서 갔는데 한라수목원 주차장까지 10-15분정도 걸리더라구요! 생각보다 오래 안걸려서 뚜벅이 여행객에게 강추합니다! 네이버에서 한라수목원을 검색하면 들어갈 수 있는 길이 2개인데 저는 아래 화살표 방향처럼 갔어요! 제주시내에서 걸어가기엔 저쪽이 더 편할 것 같더라구요. 

 

아래처럼 식당이 보이는데 안쪽으로 계속 들어가면 돼요! 저도 처음엔 표지판이 없어서 저기가 맞나 싶었는데 차들도 들어왔다가 나가는 것 같아서 안쪽으로 쭉 들어갔어요. 뚜벅이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이유가 한라수목원까지 걸어가는 길도 아주 예쁘답니다. 사람이 없어서 조금 무섭긴 하지만 차들이 지나다녀서 그렇게 위험하진 않은 듯하네요. 그리고 10-15분정도 걸려서 천천히 산책하면서 올라가도 힘들진 않을 거에요. 

 

 

한라수목원까지 걸어올라가는 길이에요. 아직 도착하지도 않았는데 풍경이 아주 이쁘죠 ㅎㅎ 

나무들도 예뻐서 여기서 사진찍어도 매우 이쁠 것 같아요. 

 

 

10-15분정도 걸어올라가면 식당도 있고 편의점도 있으니 힘든 분들은 조금 쉬어가도 좋을듯해요. 올라가면 바로 보이는게 주차장이에요. 한라수목원 표지판이 보이고 안으로 들어가면 수목원이 매우 크니 산책하다보면 1-2시간 정도는 넉넉하게 잡고 가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지도는 못찍었는데 온실도 있고 대나무 숲도 있어서 구석구석 구경하다보면 인생사진 하나씩 찍을 수 있을 거에요! 

 

 

기본 정보 

 

✔️주소 - 제주 제주시 수목원길 72


✔️영업 시간 

매일 09:00 - 17:00 동절기 (설날/추석 당일 휴관)펼쳐보기

매일 09:00 - 18:00 하절기 (설날/추석 당일 휴관)

 

✔️입장권

무료 

 

✔️주차장 이용 

여기에 온 진짜 목적은 광이오름이에요! 제주도 하면 오름이 유명하지 않습니까 이 오름을 선택한 이유는 오르는 시간이 10분 내외로 걸리고 제주시내 전체를 볼 수 있기 때문이었어요! 10분 걸리는게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아래보시면 거리는 3km이고 시간은 20분걸린다고 나와있는데 오르막이 가팔라서 천천히 올라갈 경우에 20분 걸릴 것 같아요. 쉬지않고 조금 빠르게 올라가면 10분도 가능합니다! 

 

 

광이오름 올라가는 길 경사는 이정도입니다. 조금 힘들긴하지만 길이 미끄럽거나 돌바닥이 아니라서 쉬웠어요. 정상 올라가기전에 쉼터도 있으니 너무 힘드시면 그쪽에서 쉴수도 있어요! 

 

 

10분정도 올라가면 정상이 보입니다. 2가지 스팟이 있는데 하나는 제주 시내가 보이고 하나는 정확한건 아닌데 지도상으로는 검은오름이 보이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지도로 보면 골프장이 있는데 골프장일 수도 있을 듯하네요. 일단은 경치가 좋으니까 시원한 바람 맞으며 감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이오름 산책로를 걸으며 산림욕이 가능하다고 해요. 오름 정상에는 평상과 휴식공간이 있어서 산림욕도 하고 운동도 하고 일석이조가 되겠네요! 자연인만큼 뱀도 출몰할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세요! 

 

 

광이오름을 올라가지 않아도 평평한 산책로도 있으니 산림욕할 수 있어요! 날씨가 좋을 때가면 더 좋겠죠? 저는 조금 더울때 가서 걸으면서 땀을 조금 흘리긴 했지만 가을에 가면 선선한 바람 맞으면서 의자에 앉아서 쉬면 천국이 따로 없을 것 같아요. 

 

 

뚜벅이 여행객에서 추천하며, 주차장도 잘되어 있으니 렌트카로 여행하는 분들에게도 추천입니다. 산책하기 좋고 오름까지 볼수 있으니 부모님이랑 여행하시는 분들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제주여행 관련해서 글을 올려볼게요. 아래 글도 여행시 참고해주세요! 

 

 

2021.10.01 - [오늘 가보고 싶은 장소] - 제주 공항 근처 볼거리 '관덕정' 구경

 

제주 공항 근처 볼거리 '관덕정' 구경

안녕하세요? 전국을 떠도는 떠도리 J입니다 😀 반가워요! 오늘 소개할 곳은 제주 시내에서 방문해볼만한 '관덕정'이라는 곳입니다. 제주 공항 근처에 있어서, 제주로 돌아오는날 또는 돌아가는

watoday.tistory.com